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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식준비하기

 

단식 준비하기
단식이 건강에 좋다고 해서 무턱대고 강행하려는 태도는 무모할 뿐 아니라 그것이 바로 실패의 원인이 됩니다.사전 준비가 부족하면 단식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없습니다.  단식건강법의 저자인 김동극 선생의 말씀입니다. 충동적인 단식은 생명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식은 반드시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에 따라 실천해야 성공적으로 진행 할 수 있고 목적한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먼저 단식에 대한 지식을 책이나 경험자 또는 인터넷 사이트 등을 통해서 충분히 숙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식 전에 읽어두면 좋은 책으로 『단식혁명』, 『단식건강법』, 『사람을 살리는 단식』 등을 추천합니다. 모든 일이 그렇듯 자신이 정확히 알아야 확신을 가질 수 있고 두려움 없이 실천할 수 있습니다. 단식, 아는 것만큼 성공합니다.
이처럼 단식 전에 우선 마음의 준비를 잘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단식 전에 주의해야할 사항 50가지와 단식기간 중에 주의해야할 사항 50가지를 3회 이상 읽어 볼 것을 권합니다. 또 단식 중에 반드시 지켜야할 10가지를 따로 출력하여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두고 매일 아침 한 번씩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의 준비를 마쳤다면 단식 방법을 정하고 그에 맞는 준비물을 챙깁니다. 단식을 시작할 때 기본적으로 준비해야할 것들이 있는데, 이제부터 하나씩 준비물을 소개합니다.
※ 제품구매 및 문의 : 친환경 웰빙숍(www.nha.co.kr)  전화 : 02-2205-2222/02-2205-0661
 
 
1. 생수와 감잎차 준비

생수와 감잎차 매일 1~2리터씩 마실 수 있도록 준비한다. 생수는 수분을 보충하며 체액을 정화하여 단식의 효능을 높이며 감잎차는 비타민C,카테킨을 보충하는 역할을 한다.
 
 
2. 마그밀 준비

마그밀 하루 20ml(또는 정제타입은 3정)를 매일 마실 수 있도록 준비한다. 마그밀은 장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고 장 속의 숙변배제와 독소중화 효과가 있으므로 반드시 매일 복용한다.
 
 
 
3. 경침과 평상 준비

단식 기간 중에는 자연치유 6대법칙을 병행하여 실천해야하는데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이 평상 위에서 경침을 베고 자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척추와  경추의 이상을 바로 잡아주며 혈액과 체액의 흐름을 좋게 할 수 있다. 
 
 
4. 건강운동기 준비

건강운동기는 모관운동과 붕어운동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장운동을 촉진하고 척추를 바로잡는 역할을 한다.
 
 
5. 된장과 된장포 및 찜질팩 준비

단식 기간 중에 장운동을 촉진하고 숙변을 제거하기 위해 된장찜질을 하는데 이때 필요한 물품이다.  
 
 
6. 관장기구 준비

관장기구는 스스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대형관장기 세트나 소형 관장기를 준비한다. 
 
 
7. 실천 기록수첩을 준비
실천 기록수첩을 준비하여 매일 매일 신체의 변화를 기록한다.
 
 
한천단식법에서 필요한 재료
재료: 한천  11.25g(1회분 식사) , 벌꿀 약간(30g) 전후 , 마그밀 2알(10cc가량)
장국 단식에 필요한 재료
재료 : 다시마 10g , 표고버섯 10g , 간장 30g , 흙설탕 3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