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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0-09-17 16:16
행복하고 풍요로운 한가위되세요-저칼로리 건강떡 만들기
 글쓴이 : 자연건강
조회 : 1,525  
회원 여러분!!!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어느새 풍요로움의 한가위가 되었습니다.
회원님들의 가정에 사랑과 건강이 넘치는 행복한 한가위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 생채식건강협회 한국자연건강회(주) 임직원 일동 올림 -


이번 추석에는 저칼로리 건강떡을 만들어 보세요!!!!

1.토란떡-토란을 물에 씻어 껍질을 벗겨낸 후 냉수에 약 1시간 담갔다가 꺼내서 쪄낸후 갈아서
  동그랗게 떡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이때 생강을 약간 섞어 만들면 좋다.
  몸에 부스럼이 난사람은 먹지않는 것이 좋다. 토란떡을 가끔 해먹으면 조금씩 피부가 희어진다.
  과식은 금물

2. 쌀겨떡-쌀겨(고은 것) 두홉을 뜨물에 담그고 밀가루 1홉,,칡가루 1홉 비율로 섞어 떡을 빚듯 하여
  찌거나 이것을 납작하게 만든 후 말려 구워먹으면 좋다

3. 무떡 - 무를 강판에 갈아 그 물기에 쌀가루를 개어 섞어 갠 후 쪄서 떡을 만든다.
  설탕 약간과 땅콩 가루를 섞으면 더 좋다. 갈아낸 무즙에 쌀가루는 속히 갠후 쪄내는 것이 요령이다.
  소화도 잘되고 노인보양에 좋다

4. 솔잎모밀떡-푸른 솔잎을 고무마 찌듯 김으로 쪄내 솔내음을 제거한 후 응달에 말려 가루내어
  메밀가루 : 솔잎가루 6:4 비율로 섞어 떡을 쪄 먹으면 심장병(협심증)에 좋다

5. 대추콩 경단-검정콩볶은 것과 씨뺀 대추 말린 것을 섞어 가루낸 후 찹살가루를 섞어 동글동글하게
  하여 끓는 물에 수제비 떼어내 듯 천천히 넣으면 좀 거칠어도 향기있는 경단이 된다.

6. 수수부꾸미-찰수수가루를 물로 반죽해서(되게)기름에 부쳐 지진다. 동글납작하게 한 후 팥이나
  돈부를 삶아 설탕을 약간 넣어 팥고물을 속에 싸서 반월모양으로 겹치게하여 기름에 지져 부친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이다.

                                          - 양명강건술 참조 -
추석이 지나고 느슨해진 몸을 다잡기 위한 건강법 교육과 생채식수련회가 있습니다.
많이 참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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